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고 비대면 사업이 늘어나면서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버 더 톱(OTT) 사업이 수혜를 입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선두주자인 넷플릭스 회사의 요금제 및 가입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서비스 제작 기업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OTT(Over The Top Media Service) 기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수혜를 가장 많이 받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컴퓨터, 게임 콘솔, 셋톱박스, 핸드폰, 아이패드, 태블릿 다양한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서 시간제한 없이 영상물 시청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어 보기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정액제로 운영되므로 드라마 등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탠츠를 1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쭉 몰아서 볼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시청 유형을 파악해서 관련 콘텐츠 추천도 해 주며, 다양한 나라의 자막을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넷플릭스의 콘텐츠는 나라에 따라 다르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서비스 종료되는 콘텐츠들도 있습니다. 기존 영화나 드라마 등의 판권 및 방영권을 계약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자체적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으로 인해 방영 준비 중인 '지옥', '마이네임' 등 한국에서 제작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앞으로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현재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가 공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넷플릭스 요금제에 따라 넷플릭스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 수(동시접속 인원), 시청하고자 하는 화질이 결정됩니다. 요금제는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변경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동시접속 가능 인원수 화질 지원 금액
베이식 요금제 1명 480 dpi 해상도까지 지원 9,500원/월
스탠다드 요금제 2명 1048 dpi 해상도까지 지원 12,000원/월
프리미엄 요금제 4명 4K + HDR 해상도까지 지원 14,500원/월

 

넷플릭스 가입방법

넷플릭스 가입방법

① 넷플릭스 가입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넷플릭스 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Netflix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하세요. 멤버십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www.netflix.com

②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기본 세팅은 프리미엄으로 되어 있고, 빨간색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박스를 누르면 원하는 요금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③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만들게 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④ 결제 수단을 입력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그리고 간편 결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19세 이상이며, 아래의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⑤ 넷플릭스 가입 마지막 절차는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베이식은 1명,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의 이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⑥ 넷플릭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아래와 같이 4개의 계정을 설정이 가능하며, 4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추천 작품 

 

넷플릭스에는 영화는 물론 드라마도 너무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은데요. 요즘 같은 거리두기 시기에는 가정에서 편하게 밀렸던 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힐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영화 추천

 

댓글